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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 알림·참여행정서비스헌장서비스이행표준

서비스이행표준

1. 교육원 시설 안내 및 관리

  • 1층 로비 안내도를 통한 부서 안내와 함께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부착하여 고객께서 빠르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편의시설(촉지도, 점자블록, 장애인 전용주차장 및 장애인 전용 진·출입로)을 설치하겠습니다.
  • 교육원 내·외부 시설을 매일 1회 이상 점검하여 고장 발견 시 빠른 조치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화장실은 항상 청결한 상태가 되도록 1일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는 물 공급을 위하여 정수기는 월 1회 점검과 청소를 실시하고, 저수조 청소는 연 4회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전염병 예방과 실내 위생을 위하여 연간 5회 이상 전문방역업체를 통해 실내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.

2.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용 정보공개

  • 매년 회계의 예·결산과 분기별 예산집행 내역, 월별 기관장 업무추진비 집행내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회계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.
  • 1인 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는 추정가격이 공사는 2천만원, 물품제조·구매 및 용역은 1천만원 이하로 낮추어 입찰대상 사업을 확대하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경쟁 입찰로 집행하겠으며, 입찰과 관련한 정보는 경상남도교육청 및 우리교육원 홈페이지, 나라장터시스템(G2B)을 통해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다음과 같은 절차로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.

    안내: 홈페이지(http://www.gnise.kr/)→정보공개방→정보공개청구

    절차: 청구서 제출 → 접수(운영지원과), 분류 및 이송(소관부서) → 정보공개 여부 결정일 이내) → 결정통지 → 청구인 확인 → 수수료 징수 → 공개처리

2.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용 정보공개

  •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·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민원은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법정 처리기간 보다 단축하여 신속한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, 문자 메시지 또는 E-mail 등으로 민원인께 알려 드리겠습니다.

4. 서비스별 자료제공 및 상담

  • 시설물 관리 및 시설개방 문의
    • 전화 : 055 - 716 - 1780
  • 예·결산 및 예산집행, 업무추진비, 입찰자료
    • 전화 : 055 - 716 - 1792
  • 민원 및 제증명 발급, 질의응답
    • 전화 : 055 - 716 - 1793
    • 팩스 : 055 - 716 - 1794
    • 인터넷 : 홈페이지(http://www.nakdongstc.or.kr/알림마당/자유게시판)